안녕하세요 표지작업을 하거나 제품을 만들고 나서 바코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코드라는 것은 컴퓨터가 인식하는 코드 이미지를 말합니다.

    1948년 미국의 대학생이었던 버나드 실버라는 사람이 개발하였다고 하는데요, 박스나 종이, 비닐포장지 등에 인쇄를 해서 스캔을 하면 그에 맞는 정보를 읽는 것입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일반품목이나 책 같은 곳에 어디에나 있는 것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어떤 용도가 되었든 바코드 생성방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바코드 생성방법

     

    바코드를 생성하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인터넷만 연결되어있다면 따로 프로그램 필요 없이 바코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바코드를 대량으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프로그램을 써야겠지만 아주 간단한 바코드를 생성하려면 제가 이번에 알려드리는 바코드 생성방법으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Barcode generater

     

    이 홈페이지는 바코드를 무료로 생성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입니다. 많은 바코드 종류를 지원하며 엄청나게 간편한 사용법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죠.

     

     

    먼저 구글에 'Barcode generater' 라고 검색을 하시면 첫 번째에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접속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죠. 영어로 되어있지만 그렇게 어려울 것은 없습니다. 왼쪽중간즘 보면 Linear Codes, EAN/UPC, ISBN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흔하게 일반 상품에 붙어있는 바코드의 종류는 EAN -13이라는 바코드를 사용합니다. 책이나 이런 것은 ISBN을 사용하죠, 먼저 EAN -13이라는 바코드 형식으로 바코드 생성방법을 보여드릴게요. 먼저 선택을 해줍니다.

     

     

    그러면 옆에 Data 가 보이죠. 여기에 자신이 원하는 바코드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옆에 바코드가 어떠호게 나올 것이라는 미리 보기 창이 있습니다.

     

     

    그런데 먼저 다운로드하기 전에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가로폭을 지정할 수도 있으며 이미지 포맷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gif 형식으로 되어있을 수 있는데 여기서 주로 쓰는 JPG 파일로 바꿔주는 것이 편할 것입니다.

     

     

    그리고 다운로드를 하면 이렇게 컴퓨터에 저장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한글이나 PPT, 엑셀 같은 프로그램에 붙여 넣기를 해서 프린트를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오늘은 이렇게 바코드 생성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떤 분들은 라벨지에 바코드를 입력하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 텐데 이런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