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해도 입냄새 나는 이유를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나는 정말 양치는 완벽하게 오래하고 깨끗하게 하는데 왜 입냄새가 나지?" 라는 생각을 해봤을 것 같다. 그래서 다른 원인은 없는지 알아보았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양치해도 입냄새

     

    양치해도 입냄새, 기본적인 문제

    양치를 자주 하거나 정말 꼼꼼히 한다고 생각한다면 넘어가도 좋지만, 자신이 정말로 양치를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알고 있을지 모르겠다.

     

     

    그리고 양치만 잘해도 심한 입냄새는 나지 않는다. 정말로 "나는 양치는 잘한다" 라고 생각한다면 분명히 다른 원인이 있는데 아래와 같은 상황이지는 않을까 생각해보자.

     

    치실을 안쓴다

    양치질은 아무리 해도 이 사이에 낀 미세한 음식물은 없애기가 어렵다. 실제로 치실을 써보면 어금니 쪽에 낀 음식물이 조금씩 나오는데 이런 치실의 냄새를 맡아보면 정말 썩은내가 난다.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입냄새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치실로 치아 사이도 잘 닦아줘야 한다. 만약에 치실이 어렵다면 치간칫솔로 구석구석 닦아주면 치석도 예방할 수 있고 냄새나는 것을 방지 해준다.

     

     

    혀는 닦지 않는다

    혀에 보면 백태라는게 껴있는 사람이 있다. 혀에도 음식물이 쌓이고 그 백태를 긁어서 냄새를 맡아보면 마찬가지로 입냄새의 원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간혹 구역질이 너무 많이 나서 혀를 잘 못닦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건 조금씩이라도 닦는게 좋다. 조금 연습해보면 점점 나아지니까 혀를 꼭 닦아주자.

     

    치열의 문제

    이건 치아의 구조상의 문제인데 치간 짓솔이나 치실을 이용하면 꽤나 문제를 없앨 수 있지만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 치열이 고르지 않은 사람들은 치아 사이사이에 음식물이 많이 껴있는 경우가 있다.

     

    이게 양치질로도 잘 안닦이는 부분이많다보니 음식물이 곳곳에 쌓일 수 밖에 없고, 충치가 잘 생겨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나는 개인적으로 치아교정을 한 케이스 인데, 심미적으로도 마음에 들고 치아관리하는데 더 용이해 진 것 같다.

     

    참고: 치아교정 5년차의 진솔 후기

     

     

    소화기관 문제

    구강쪽에서 나는 냄새가 아니라 몸 속에서 나는 입냄새의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을때 입에서 냄새가 날 수 있다고 하는데 위에 염증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 황화합물을 만들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게 맡아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평범한 입냄새와는 조금 다른 썩은냄새가 난다. 이건 정말 친한 사람이라면 냄새가 조금 이상하지 않냐고 물어보고 조금 다르다고 느낀다면 병원에가서 진단을 한번 받아보는 것도 좋다.

     

    오늘은 양치해도 입냄새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아마도 해당되는게 있지 않을까 싶다. 자신이 해당되는 문제가 있다면 꼭 해결하길 바란다.

     

     

    입냄새 원인 6가지와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상대방에게 "너 입냄새 나" 라고 듣는다면 정말 엄청나게 수치심으로 몰려온다, 물론 안그런척 하면서, 대수롭지 않은 척 하면서 "그래?" 라고 말하고는 있지만 지금 검색 할 정도라면 신경쓰고

    doraing.com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